LMC|LBC[양육과정]



|늘사랑 양육과정

늘사랑 교회는 교회 내 모든 지체들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까지 이르러 삶의 현장 가운데 신자의사명을 잘 감당토록 하기 위해 아래의 장년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늘사랑이 추구하는 신앙공동체(예배, 나눔, 훈련, 선교공동체)의 모습과 4가지의 목회적 가치들(성령, 선교, 사람, 균형)을 추구함에 있어서 성도된 자들을 하나님의 사람답게 세워내는 “성도의 성숙”에 초점을 맞추어 가고 있습니다. 교육과정을 통해서 모든 성도는 예배자로, 영적 성숙자로, 삶을 나누는 봉사자로, 목장을 섬기는 리더자로 자라나게 될 것입니다.



|LMC [Layman Ministry College]

새가족 교육(ELC)을 이수한 분들은 교회에서 제자훈련을 위해 마련한 LMC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1) LMC는 늘사랑의 모든 성도들의 필수코스입니다. LMC는 모든 성도의 교육과 훈련을 위해 수요저녁예배 시간을 교육과 훈련의 시간으로 활용합니다.
2) 수요저녁예배에 참석하지 못하는 성도들을 위해 목장 방학 기간 동안 DVD를 대여합니다.
3) 늘사랑 교회의 비전과 사명을 이루어 낼 교육적 핵심가치를 4가지(성령, 말씀, 기도, 사역)로 나누어 기초과정인 제자학교와 심화과정인 사역학교로 나누어 교육합니다.
4) 해당 개설 된 과목은 각각 4주간의 교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5) 늘사랑 제자학교 과정과 사역학교 과정을 이수하시면 다음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늘사랑 제자학교 과정과 사역학교 과정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늘사랑 제자학교 [School of Disciple]
본교의 정교인으로 과정 안의 모든 과목을 이수하고 수료 시, 직분(서리집사)자로의 자격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늘사랑 사역학교 [School of Ministry]
제자학교 수료자에 한하여 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과목을 이수하고 수료시 직분(목자)자로 자격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 목자가 되는 과정
서리집사인 경우
목자와 마을장과 마을교역자의 추천 > 예비목자교육 > 목자/부목자로 사역
타교회에서 중직자인 경우 (장로나 권사)
목자/부목자 추천 > 예비목자교육 > 목자/부목자로 사역

제자학교와 사역학교는 늘사랑 교회 교인이라면 누구나 필수적으로 들어야 하는 기본과정입니다.
말씀, 성령, 기도, 섬김에 관한 과정을 담고 있으며, 별도의 수강신청 없이 누구나 수강 가능합니다.




|성경학교 [Layman Bible College]

LMC를 이수하신 분들은 늘사랑 성경공부 과목인 성경학교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성경학교는 앞으로 모든 성경과목을 개설할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1) LMC와 동일한 시간에 개설됩니다.
2) 성경책별 성경공부로 진행이 됩니다.
3) 단순한 성경공부만이 아니라 삶에 적용이 이루어지도록 소그룹 단위로 진행합니다.
4) LMC와 달리 성경학교는 선택 코스이므로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자학교/사역학교 과정을 이수하신 분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성경 각 권을 공부하며 지속적으로 성경을 배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
각 과목당 15명 제한인원을 두고 선착순으로 수강신청을 받습니다.